유튜브 동영상 수정 편집 구간 자르기 분할 미리보기 간단 따라하기

유튜브는 아주 좋은 영상 저장소입니다. 굳이 대중에게 공개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개인 영상 저장소로 활용해도 정말 좋은 플랫폼입니다. 개인적으로 소장한 영상을 주로 저장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영상에서 불필요한 장면을 잘라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특히 동영상의 앞과 끝, 그리고 중간 부분부터 잘라내야 할 경우에는 유튜브 안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에디터> 기능을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유튜브 자체 편집 기능을 다 같이 따라 해볼까요?

먼저 유튜브 동영상 편집은 <모바일 화면>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PC>에서만 작업을 해야 합니다. PC화면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내 채널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동영상 관리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수정해야 할 콘텐츠를 선택해야겠죠? <왼쪽 콘텐츠> 항목을 클릭하여 영상을 검색하고, 영상에 있는 <연필> 보기를 클릭하여 상세정보 –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상세 정보 안으로 들어가면 단일 영상에 대한 편집 기능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간단한 확인창이 하나 뜨는데 확인 또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자, 동영상을 자르거나 분할할 때는 먼저 ‘끊기’ 버튼을 눌러주세요.그러면 <파란색>으로 보이는 선택 구간이 표시됩니다. 선택한 구간이 잘리는 것이 아니라 선택되지 않은 부위가 잘리는 것이기 때문에 이 점을 꼭 확인하시고 정확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려면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유튜브에서는 반드시 미리보기를 해야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영상 중간을 삭제하고 싶다면?그럴 때는 분할 버튼을 눌러주세요.분할하고자하는구간을클릭하여지점을선택하고,분할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 구간선이 하나 더 생기게 됩니다.이제 가운데 선택되지 않은 부분은 편집에서 삭제가 되는 거죠?그리고 꼭 다시 <미리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래야 저장이 돼요. 편집이 잘못된 경우는, 언제라도 <모두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다시 초기화가 행해집니다.<미리보기>를 할 때는, 영상 프레임 안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눌러 재생시켜 보세요.이상이 없으면 저장 버튼을 눌러 완료!이미지 저장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저장 버튼을 눌러 마무리하면 몇 시간 안에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은 유튜브 구간절편 자체기능으로 얼마든지 편집이 가능하니 따라해보세요.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이미지 저장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저장 버튼을 눌러 마무리하면 몇 시간 안에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은 유튜브 구간절편 자체기능으로 얼마든지 편집이 가능하니 따라해보세요.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