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카페 미사장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로40번길 172 미사장카페 매일 10:00~21:00 주차장, 무선인터넷, 갤러리
미사리 카페 마을은 그저 카페만 모여 있는 예삿자리가 아니다. 경쟁하듯 자랑해서 눈이 갈 수밖에 없게 하고, 뭔가에 이끌려 들어가 보고 싶어 하는 곳들이 많이 모여 있다.그러다가 오늘은 미사장에 다녀왔다.미사장은 NEED21이라는 인테리어 회사가 만든 복합 문화 공간이다.
대형카페라던지 복합이라던지 문화라던지 감성이거나……사람들의 발목을 잡는 무언가가 존재해야 한다. 주차장이 넓지 않고 공간이 없었지만 안내해주시는 분이 있어 쉽게 주차했다.주차하는 동안에도 사람들은 계속 들어간다. 이곳 말고도 다른 곳에 주차가 가능한지 이미 안에는 사람들로 넘쳐나고 있었다.
공연도 하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도 하는데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예술과 감성이 느껴지는 곳이다.야외 테라스는 작은 자갈밭을 가로질러 갈 수 있으며 양쪽으로 테이블이 있다. 약간 습한 날씨였지만 그늘만 찾으면 참을 수 있었던 오후라 사람들은 테라스에도 앉아 있다.
야외 테라스를 가로 방향으로 직진하면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메인 건물이 보이고 왼쪽과 오른쪽으로 각각 갤러리와 카페를 겸하는 건물이 마주보고 있다.
정면에 보이는 건물에 들어서면 어디서 왔는지 사람들이 가득 차 앉는 테이블이 보이지 않는다.너무나 분주할 정도로 붐볐다. 주말이라 더 그랬던 것 같아.
커피값은 비싼 편이다.근데 이런 곳은 커피값 계산하면서 오는 건 아니잖아… 문화, 감성? 이런 거 즐기러 가는 거지… 위로해줘야지.. 커피를 시키면 특이한 골판지 쟁반을 받을 수 있어.
쇼룸이다.미 사장이라고 해서 장씨 성을 가진 분이 이곳 주인이자 작가인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다.이곳은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 아니라 인테리어 회사에서 하는 곳이라고 한다.
오래된 자개공이 보이고 뭔가를 하는 듯한 작업공간처럼 보인다.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프로젝션으로 영상도 보인다.정기적인 행사도 열어 문화공간임을 강조한다.쇼룸 맞은편에 네이처 갤러리가 있어.갤러리는 어딘가를 향해 테이블이 놓여 서로 방해받지 않도록 넓게 분리되어 있다.미사장에서는 여기가 메인 중 메인으로 보인다.우리의 눈을 통해.. 시선은 밝은 곳을 향하고, 그곳에 숲이 있음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체감은 습도가 있었지만 숲이 아픈 날을 가려주기 때문에 고개를 드는 순간만으로도 이곳이 무릉도원 같은 곳에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고개를 숙이면 또 현실이지만…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미사장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로40번길 172 미사장카페미사장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로40번길 172 미사장카페미사장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로40번길 172 미사장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