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페이지 RPM, CPC, 페이지 CTR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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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통과한지 4일밖에 안되서 예상수입 등은 너무 적지만··· 그래도 내가 올린 글로 수익이 난다는 게 기특하다. 근데 기타 내용 등은 알겠는데 페이지RPM등은 어떤 내용인지 도통 알 수가 없어서… 정리해봤어. 페이지 RPM은 페이지뷰 1,000회당 수익을 말한다. 즉 블로그 조회수가 1,000회가 됐을 때의 예상 수익으로 볼 수 있다.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일종의 키워드 광고라고 보면 된다. 사용자가 검색한 결과에 따라 유사한 내용의 광고주 광고 배너 또는 링크를 함께 노출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즉 블로그에 온 방문자가 블로그에 검색 내용 등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광고에 클릭할 경우 생기는 수익이라고 보면 된다. 페이지 CTR은 “click through rate” 클릭률이라고 부른다. 온라인 광고 노출 횟수 대비 클릭 수를 의미한다. 블로그에 표시되는 광고 횟수 중 실제 클릭을 통해 배너 광고에 연결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알려준다. CTR은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데 중요한 지표라고 한다. 블로그 방문자를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웹페이지까지 이동하도록 클릭을 유도하는 대성공적인 광고라면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세 사람 모두 블로그 광고 수익을 올리는 데 중요한 수치로 보인다. 각 수치를 올리는 방법이 블로그에 떠돌고 있는데···그냥 꾸준히 좋은 글을 올리는 정도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어 보인다. 애드센스 통과한지 4일밖에 안되서 예상수입 등은 너무 적지만··· 그래도 내가 올린 글로 수익이 난다는 게 기특하다. 근데 기타 내용 등은 알겠는데 페이지RPM등은 어떤 내용인지 도통 알 수가 없어서… 정리해봤어. 페이지 RPM은 페이지뷰 1,000회당 수익을 말한다. 즉 블로그 조회수가 1,000회가 됐을 때의 예상 수익으로 볼 수 있다.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일종의 키워드 광고라고 보면 된다. 사용자가 검색한 결과에 따라 유사한 내용의 광고주 광고 배너 또는 링크를 함께 노출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즉 블로그에 온 방문자가 블로그에 검색 내용 등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광고에 클릭할 경우 생기는 수익이라고 보면 된다. 페이지 CTR은 “click through rate” 클릭률이라고 부른다. 온라인 광고 노출 횟수 대비 클릭 수를 의미한다. 블로그에 표시되는 광고 횟수 중 실제 클릭을 통해 배너 광고에 연결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알려준다. CTR은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데 중요한 지표라고 한다. 블로그 방문자를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웹페이지까지 이동하도록 클릭을 유도하는 대성공적인 광고라면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세 사람 모두 블로그 광고 수익을 올리는 데 중요한 수치로 보인다. 각 수치를 올리는 방법이 블로그에 떠돌고 있는데···그냥 꾸준히 좋은 글을 올리는 정도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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