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물부자입니다.지금까지는 여행이나 맛집, 또는 카페의 리뷰 등을 블로그하고 있습니다.이제 유용하고 색다른 다양한 여행 정보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호텔 예약은 어디야?
여행 전 필수 코스인 호텔 예약은 가장 중요한 업무인 하나요.그리고 여행 예산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도 합니다.또한 숙박시설 이용 만족도가 전반적인 여행 만족도를 좌우합니다.
이렇게 여행 중에 아주 중요한 숙박시설!여러분은 어떻게 예약하시겠어요?
이번에 거론되는 내용의 호텔 예약은 일반적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도시를 결정하고, 호텔스닷컴이나 아고다와 같은 예약 플랫폼에서 최저가 또는 적정가에 해당하는 호텔을 찾아 예약하게 됩니다.조금 더 비용을 절약할 때는 손이 많이 가지만, 다시 한 번 해당 호텔의 룸을 네이버나 스카이스캐너 같은 가격비교 검색 플랫폼에서 다시 비교해 최저가로 예약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안 그래요?제 주위에서는 거의 빠짐없이 이렇게 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이렇게 했었으니까요.
호텔 예약은 어디서 하나요?
보통 해외는 호텔스닷컴, 아고다, 호텔스컴바인, 트리바고 등 유명한 예약 플랫폼으로 예약을 하고.. 국내는 더 범위가 넓지만요.어떻습니까, 야놀자, 인터파크,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와 11번가 등 많은 쇼핑몰에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따라서 같은 호텔의 같은 룸 타입이라도 판매처에 따라 가격이나 혜택 조건 등이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저도 예전에는 무조건 검색해서 가격 비교해서 최저가나 적정가인 곳을 예약했어요.그런데 이 제 패턴들은 몇 년 전부터 바뀌기 시작했어요.우연히요. 어떻게 할 거냐고요?
저도 처음 시작은 똑같아요.먼저 여행할 도시 또는 장소의 숙박 시설을 검색하고 원하는 조건의 호텔을 선택합니다.그리고 최저가를 한번 봅시다.그리고 나서 바로 원하는 호텔 또는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왜요? 거기에는 특별한 혜택이 있으니까요~ 약 5년 전 우연히 베트남 호이안다낭 여행을 계획했을 때였어요.먼저 숙박 시설을 검색했습니다. 그 중에서 좋을 것 같은 호이안에 있는 라시에스타 호이안 리조트&스파(LASIESTA HOIAN RESORT AND SPA)로 결정했습니다.
조사해 보니 처음에는 호텔스닷컴에서 확인하고 원하는 방 타입을 최저가로 3박에 USD 602.44달러로 예약을 했습니다.당시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한 룸은 ‘주니어 스위트 발코니’로 3명(어른 2명, 어린이 1명)의 조식 포함으로 세금 및 봉사 수수료 포함 USD602.44를 결제했습니다. 그러다가 방 구조와 다른 룸 타입 등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어서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라시에스타 호이안 리조트&스파 공식 홈페이지의 톱 메뉴에는 스페셜 오퍼(Special Offer)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갑자기 궁금해서 룸 타입 검색은 잊은 채 클릭하게 되었습니다.그러다 ‘스페셜 오퍼’ 프로모션을 알게 됐고, 다른 유명 호텔이나 리조트는 대부분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거든요. 어떤 차이가 있나요?
그렇게 찾아본 특별 제안은 여러가지 패키지 상품이 있었습니다.그 중 하나가 저와 딱 맞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공항 픽업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필요했다)패키지 이름은 올인 호이안 에센셜 패키지(All IN HOIAN ESSENTIAL PACKAGE)이었습니다.확인하고 보니 지급도 공개적 플랫폼에는 같은 패키지가 있었습니다.물론 가격은 조금 올랐지만..
당시 패키지 문의 및 예약을 위해 주고받은 메일을 확인한 결과 세금과 봉사료가 포함된 USD675.00을 결제하였습니다. 물론 호텔스닷컴의 예약은 취소합니다. 가격만 보면 호텔스닷컴보다 약 USD 70.00이 더 비쌉니다.하지만 매우 다양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훨씬 저렴하다고 느낄 정도였습니다.어떤 차이가 있는지요?우선 에센셜 패키지에는 룸 차지 및 조식 서비스 외에도 아래의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확인해보니 지금도 거의 동일한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네요.
에센셜 패키지 서비스 혜택 다낭 공항 왕복 픽업 서비스 스파 마사지 무료 이용 쿠폰 (60분, 2인) 스페셜 디너 1회 (레드빈 레스토랑, 3인) 3시간 시내 가이드 투어 택1 (1) 호이안 오리엔테이션 투어 (랜턴 만들기 체험 포함) (2) 스트리트 푸드 투어 (3) 외곽 사이클 투어 (USD60.00(3인 왕복 기준) USD65.00(2인 기준) USD60.00(3인 기준) USD65.00 (3인 기준) 합계 250 USD.00
또한 더 빠른 체크인과 늦은 체크아웃도 가능하며, 올드타운과 해변까지 가는 셔틀버스도 무료로 제공됩니다.패키지에 포함된 돈으로 환산하면 얼마인가요?계산해보니 약 USD 250.00의 가치의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호텔스닷컴의 가격을 제해도 약 USD 180.00보다 저렴합니다.물론 저는 이런 서비스가 필요 없다고 한다면 최저가 검색으로 예약하면 됩니다.나는 호이안에 먼저 갔기 때문에 호이안 픽업 서비스가 필수이고, 다시 다낭에 와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이 비용만 더해도 거의 비슷해져요.
그리고 제가 공항에 도착했을 때 마중 나온 픽업 차량은 일반 봉고가 아니라 고급스러운 승합 리무진 차량이었습니다.아내와 아이가 잘했다고 칭찬해줘요.나중에 호이안에서 다낭으로 올 때 라시에스타 측에서 공항이 아닌 다단에 있는 다음 숙소로 픽드랍해 주었습니다.그리고 만찬까지는 아니지만 스페셜 디너 코스를 먹었고로컬 시내 투어와 랜턴 만들기 투어를 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당시에는 한국어를 할 수 있는 가이드가 아니었습니다.아, 그리고 주니어 룸 발코니에서 업그레이드된 패밀리 쿼드 룸 발코니로 룸도 업그레이드 해주었습니다. 이 부분이 제일 크네요. 매번 업그레이드 해줄지는 잘 모르겠어요. 아마 비어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어떻게 해요?어떠신가요?스페셜 오퍼, 숙박 시설마다 패키지마다 차이는 있지만 전반적으로 저렴합니까? 저렴한 가격으로 그 가치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나중에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을 생각하면 더 차이가 느껴질 것입니다.게다가 대접받는 서비스까지 받으면 아무래도 여행의 만족도는 오르지 않을까요?그래서 앞으로도, 저는 스페셜 오퍼만 봅니다.호텔 예약 시 꼭 한번 스페셜 오퍼를 확인해 주세요.다음은 국내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공감과 응원의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다음은 국내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공감과 응원의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다음은 국내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공감과 응원의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다음은 국내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공감과 응원의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